최근 3D 프린터를 들여 놓으면서 모형제작이 늘고 있다. 역시 편한 게 최고인가 특히 작은 스케일의 볼륨체크가 정확하게 되고 …
아무래도 3D로 보여 주는 일이 점점 많아지면서 모형을 만드는 일이 드물어 졌다. 하지만 2D로 보는 3D가 아니라 실제적인 …
에어울프의 대령?? 의 안경은 어떤 구조였던가 하고 동영상을 찾아보고 싶었지만 유튜브 시대에도 그정도의 동영상을 찾을 순 없었다 얼마전 …
새로운 계획을 위해서 2가지의 형태를 생각하고 있다. 첫째는 길을 주제로한 부지 전체의 코어가 되는 부분을 건물로 덮어서 상징적으로 …
스케치북이나 메모한 것들을 최대한 잘 남기려고 하고있다 평소의 이야기들을 모아두도록 노력하지만 어딘가에서 증발하고 마는 메모와 낙서들이 새로운 생각으로의 …
장거리 운전의 끝물에 로드킬 당한 고양이를 봤다. 하반신은 뭉개져 있었고 상반신은 너무 멀쩡하게 자동차쪽으로 향하고 있어서, 같이 타고 …
어떤 색을 계획하고 있을때, 스와치로 보고있는 색상은 재질과 두께를 반영하지 못한다는 이유로 직접 샘플을 구하거나 만드는 경우가 있다. …
급히 부산에 있었던 장례식에 다녀왔다. 서울에서 4시에 출발해서 부산에 갔다가 다시 서울에 11시 30분에 도착하는 7시간 30분코스.그렇게 라도 …
며칠전 의정부 컬링 경기장에서 있었던 컬링 로봇 시연회에 다녀왔다 DGIST의 로봇공학과 오세훈교수님의 연구실에서 구동부를 제작하면서 앞자리의 최정현(왼쪽에 초록색 …
홍대 사무실에서 청담동 사무실로 아틀리에를 옮겼다 역시 사무실은 옮기기전까지 완성되지 않는다와 사무실은 내가 꾸민다 라는 것을 실천하고 싶었지만, …
현장의 이런 저런 문제들이 일어나고 해결되고를 반복하면서 진행되기 마련이다. 얼마나 실패없이 일들이 진행되는 가도 어떤것을 만들어가는 중요한 축 …
잠시 이런저런 일들로 콜렉트에 다녀왔다. 조용한 공간에 혼자 앉아서 커피를 마시고 있지나, 역시 이런 사무실이 (일단은 넓이가) 필요한 …